학회장 이임인사(김이배)
관리자 | 2019.12.31 | 조회수: 183

2019년 한국회계정책학회(대한회계학회) 임기를 마치며,

 

존경하는 한국회계정책학회 회원 여러분께,

 

올 한해 동안 한국회계정책학회(대한회계학회)의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시고 지원해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월에 출범한 제19대 대한회계학회는 한국회계정책학회로의 변경이라는 중차대한 업무를 떠안으며 시작하였습니다. 회계정책 연구를 주도하는 학회로의 변신을 위하여 저를 비롯한 학회 회원 모든 분들의 열정과 협조로 무사히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고맙습니다.

 

저희 제19대 한국회계정책학회는 학술대회를 비롯한 세미나, 각종 행사 등을 통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격려를 받으면서 즐겁게 일을 했습니다.

특히 학회의 모든 일의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한 사무국, 운영위원님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올 한해 동안 우리 학회를 위하여 후원해 주신 한국공인회계사회, 한국경제신문을 비롯한 관련 기관, 회계법인, 기업, 학회 임원 여러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이 있었기에 우리 학회 행사가 풍요롭고 즐겁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한분 한분 거명하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이 감사의 마음은 제가 평생을 두고 기억하고, 여러분들의 도움에 결초보은의 자세를 갖고 항상 여러분들 곁에서 같이 하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한국회계정책학회입니다. 여러 차례 말씀드렸듯이 한국회계정책학회로 변신한 저희 학회는 회계학계, 회계산업계의 높은 기대감과 이로 인한 부담감을 동시에 갖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회계정책 연구진의 확충이 중요하고 절실합니다. 또한 회계와 정책연구라는 학술지의 명성에 걸맞는 회계정책 관련 연구들이 많이 발표되어야 합니다. 모쪼록 회원 여러분들의 열망을 받들어 변신한 우리 한국회계정책학회가 변모의 취지에 맞추어 회계 관련 학회들 중에서 우뚝서는 날을 기대해 봅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20대 회장이신 청주대 오현택 교수님, 21대 회장이신 차의과학대 김태동 교수님의 활약과 학회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올 한해 학회의 발전과 도약을 위하여 보여주신 회원 여러분들의 열성적인 관심과 지원에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한국회계정책학회 회장 김이배 올림